국무총리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도박중독 예방활동단' 리더양성 워크숍 캠프가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대전 유성구 유성유스호스텔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 캠프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16개 대학교 6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2박3일의 일정동안 우리 사회와 대학문화에서의 도박문제에 대해 월드카페, Open Space, Social Network game 등 새로운 방식의 소통 문화를 통해 토론한다.
또한 소시오드라마, 시민단체 활동가의 강연, 대학교와 지역사회에서의 도박중독 예방 홍보사업 기획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캠프를 수료한 대학생들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춰 서울과 전국의 소속 대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도박중독 예방과 홍보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대학생 도박중독 예방활동단이 운영되고 있는 전국 16개 대학에서 도박중독 예방에 대한 학술행사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학생 도박문제는 더 이상 무시되거나 웃어넘기는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지금당장 시급하게 개입하고 예방, 치유하는 노력이 이루어져야 한다.
도박문제로 인한 폐해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국가적 차원에서 보다 적극적인 대국민 예방교육과 홍보 그리고 접근성 높고 체계적인 지역사회 도박중독 예방·치유 서비스의 제공이 절실히 요구된다.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대학생 도박중독 예방활동단 운영을 통해 대학생 도박문제 예방에 대한 선도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