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곤충'재즈…재미 달궈질수록 '이열치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모두 도심을 떠날 채비를 한다. 1년 동안 기다려온 휴가지만 '뭘 해야 가장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을까?' 고민이다. 이럴 때 가까운 지역의 여름 축제장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계곡에 첨벙 뛰어들어 물고기를 잡아 보기도 하고,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들을 감상하면서 온가족이 '여름날의 추억 만들기'를 해보자.
◆포항 국제불빛축제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의 향연이다. 이달 2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10일간 '제9회 포항 국제불빛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 동안 형산강체육공원 및 북부해수욕장 등에서 여름밤을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는다. 올해는 포항시의 외국 우호도시인 중국의 다롄시와 베이하이시, 일본 후쿠야마시 등의 문화공연단이 전야제와 개막식에서 음악, 무용, 무술 등 이색 민속공연을 펼쳐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달 3일 오후 2시부터 4일 오전 5시까지 펼쳐지는 '울림 뮤직 페스티벌'도 볼거리다. 문의 054)270-8282.
◆봉화 은어축제
봉화 은어축제에 가면 맑고 시원한 내성천에 뛰어들어 은어와 한 판 대결을 벌이고, 뗏목 타기와 래프팅, 수상줄다리기 등을 즐기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8일간 봉화읍 내성천 일원에서 열린다. 매년 전국에서 휴가를 즐기는 가족이 많이 참가하는 등 여름철 인기축제로 정착하고 있다. 반두와 맨손으로 은어를 잡는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를 끈다. 수상자전거, 에어바운스 놀이동산과 같은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즐비하다. 문의 054)679-6282~4.
◆울릉도 오징어축제
밤바다를 밝히는 오징어잡이 배의 집어등 불빛은 낭만스런 풍경이다. 이번 여름휴가를 울릉도에서 보내는 가족은 다음 달 6~8일 울릉읍 저동항에서 열리는 오징어축제에 참가할 수 있다. 오징어를 잡아보고, 오징어 건조작업도 체험하면서 각종 오징어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오징어 조업 체험승선과 오징어 맨손 잡기, 요리경연, 뗏목경주, 호박엿 늘이기, 바다 미꾸라지 잡기, 해변 몽돌 쌓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문의 울릉도 오징어축제추진위원회 054)790-6391, 6374.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9일간 울진 백암'덕구온천과 엑스포공원에서 피서객을 위한 '울진 워터피아 페스티벌'이 열린다. 울진의 자랑인 삼욕(온천욕'해수욕'삼림욕)을 모두 체험할 수 있으며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 행사들로 가득하다. 후포 요트경기장과 왕피천 일원에서는 요트와 윈드서핑을 할 수 있다. 엑스포공원 내 민물고기 체험장에서는 은어와 산천어 등 민물고기를 직접 잡아서 요리해 먹을 수 있다. 문의 054)782-1501.
◆예천 곤충바이오엑스포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23일간 곤충과 함께하는 '곤충바이오엑스포'가 열린다. 살아있는 곤충 기획전, 곤충 트릭아트전 등 관광객들을 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기간 동안 낙동강의 마지막 주막인 삼강주막을 무대로 한 '삼강주막 막걸리축제'와 순대와 오징어 불고기를 내세운 '용궁 순대축제', 한우의 참맛을 볼 수 있는 '예천 참우축제'도 열리며 '별 관측''은붕어 잡이' 등 이색체험장이 마련된다. 문의 054)650-6030~3.
◆기타
▷칠포 국제재즈페스티벌=다음 달 17일부터 사흘 동안 포항 칠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올해는 네덜란드 출신의 재즈 보컬리스트 로라 피지, 일본 재즈 바이올리니스트 나오코 테라이 등 세계적인 뮤지션과 국내 최고 재즈 뮤지션, 대중가수 등이 공연을 펼친다.
▷의성 봉양자두밸리 축제=이달 28일, 29일 의성군 봉양면 장대리 옛 일산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자두 따기 등 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문의 054)830-5195.
▷경주 미풍양동문화축제=이달 31일부터 사흘 동안 경주 양동마을에서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하는 경주 양동마을 문화축제가 열린다. 054)762-263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