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 전개

입력 2012-07-24 16:46:54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18일부터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의 합리적 사용을 유도하기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에너지 다이어트'는 국민이 에너지절약 목표를 설정․실천해 절감량 만큼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하는 신개념 에너지절약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때 이른 여름 무더위와 최악의 가뭄 등으로 여름철 전력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국민들의 자발적인 전기절약 실천 동참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국민주도형 전기절약 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에너지 다이어트'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 단체, 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 회원이 가정 에너지 절약, 수송 에너지 절약, 사무실 에너지 절약 등 3개 분야 중 원하는 에너지 다이어트 분야를 선택해 목표량을 설정・실시한다.

'에너지 다이어트'는 절전포털사이트(www.powersave.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회원들의 성공적인 에너지 다이어트를 지원하고 회원 간 효율적인 에너지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하기 위한 '열린 다이어리' 기능 제공, 절감 실적에 따른 기부열매 및 쿠폰 적립, 목표 달성에 따른 인증서를 제공한다.

또 에너지관리공단은 에너지 다이어트에 대한 국민적 관심 및 참여 제고를 위해 'SNS 홍보왕 선발대회', '댓글달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7월부터 11월까지 에너지 다이어트 활동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연말에 에너지소외계층의 난방비 지원, 어린이 점퍼 구매 등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