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83정보통신정비창과 영진전문대학은 17일 대구K2에서 김병기 제83정보통신정비창장,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대학)-영진전문대학'기사를 접한 김병기 창장이 우수 대학과의 군 정보통신분야 교류 협력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교수, 학생, 실무자들간의 인적교류 ▷재학생 교육지원 군 정보통신분야 정보교류 ▷학술세미나 공동 개최 ▷상호 보유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사용 ▷재학생 병영체험 및 견학지원 ▷정보통신 시스템 개발시 합동개발 추진 ▷인력양성 및 학·군교류을 위한 제반사항 협력 등에 대해 합의하고 상호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2007년 개설된 영진전문대학 부사관계열은 육군본부/해군본부와 의무부사관, 전자통신부사관 학군제휴 협약 체결로 특수학과를 운영해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고, 또한 국내 최고의 국방전자통신산업체인 LIG넥스원, 삼성탈레스와 전국 전문대 중 최초로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해 특수전자기술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이 계열 출신자 중 산업체 취업희망자의 80% 이상이 이들 회사를 비롯한 대기업에 진출하는 등 90.7%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정석재 부사관계열부장(교수)은"육군, 해군 및 방위산업체와의 교류협정에 이어 이번 공군과의 교류협정 체결로 우리 계열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부사관학과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면서 "정예화된 군 기술부사관 및 방위산업 전문기술인 양성에 더욱 매진하여 대한민국 국방력강화에 이바지할 것이"이라고 말했다.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