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대기업 초청 구매상담회가 열린다.
대구시와 중소기업청은 9월 11일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기업 초청 구매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체를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수요조사에는 지역 내 20여 개 기업지원 기관의 회원사, 사업 참여 업체 등 각종 네트워크를 활용해 상담 희망 대기업과 상담 품목, 행사 참가 여부 등을 조사한다.
구매상담회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체는 기업지원기관'공단관리사무소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시와 중소기업청은 참가의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을 통해 대기업을 섭외한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지역 중소기업 생산제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대구에서는 처음 열리는 행사로, 대기업과 구매'협력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판로를 마련해 준다.
구매상담회에서는 또 대기업의 협력사 등록기준'구매방침'평가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는 '구매방침 설명회'와 함께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위한 포럼을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정기적 구매상담회 개최를 통해 지역 생산 제품의 판로 개척에 나서겠다"며 "앞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시책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준기자 @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