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진학지로 박람회 20일부터 이틀간 엑스코서
'다양한 진학과 진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대구시교육청이 20,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제3회 대구 진학진로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 입시를 앞둔 고교생과 학부모, 교사들을 위한 행사. 대학 진학을 주제로 대입 수시모집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시한다. 대입전형 상담관, 입학사정관 상담관, 수시 대입 상담관, 논술'적성고사관, 자기소개서관, 대학전공체험관, 멘토'멘티관, 개별면접관, 포트폴리오관 등 9개관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대입전형 상담관에선 전국 39개 대학이 대학별 홍보 부스를 설치, 각 대학의 입학전형을 홍보하고 상담을 진행한다.(표 참조) 포트폴리오관은 학생들의 우수 포트폴리오 샘플을 전시, 설명하는 공간. 대학전공체험관은 경북대 등 지역 13개 대학이 참여해 경영학, 로봇응용학, 항공운항, 보석감정, 미용, 패션 디자인 등 대학에서 배우는 내용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대입전형 상담관과 포트폴리오관 외에 7개관은 14일 자정까지 박람회 홈페이지(http://dgjinhak.kr)를 통해 미리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진학진로지원단 박재완 단장(혜화여고 교사)은 "대입 정보를 한자리에서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 목표 설정과 학습 의욕 고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채정민기자 cwolf@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