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은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없어 가족 여행을 할 수 없었던 저소득 가정 10세대에 여행경비를 지원해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를 여행하는 "2012년도 희망 찾기 가족사랑 여행"을 실시한다.
"희망 찾기 가족사랑 여행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달성군에서 추진해 온 특수 시책사업으로 지난 해 10세대 총 36명이 여행을 다녀왔으며, 올해는 달성복지재단과 연계해 달성군에 주소를 두고 자활의욕이 강한 국민기초수급자 및 한 부모 가정의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상 가정은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우리 가족을 소개합니다' 라는 주제로 수기를 공모해 10세대를 심의‧선정했다.
이번 여행에서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 자녀와 부모 간 통합 음악 치료, '우리 가족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생태‧놀이 체험 등을 마련해 여행에 참여한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가족 간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진다.
김문오 군수는 "주 5일 수업제 전면 시행으로 가족 여행이 늘어나고 있으나, 여유가 없어 여행을 하기 어려웠던 저소득 가정에 대해 제주도 여행경비를 지원해 저소득 가정에 새로운 희망과 일상의 행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여행으로 가족 간 대화와 즐거운 추억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과 자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