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15개 지구 중 다시 TOP3 선정 세계가 인정한 봉사
국제로타리 3700지구 박명수 총재는 최근 전 세계 181개 국가에서 3만5천여 명의 로타리안들과 게스트들이 참석한 제103차 방콕 국제대회에서 칼리얀 배너지 국제로타리(RI) 회장으로부터 전 세계 최고 15대 지구 표창을 받았다.
특히 3700지구는 세계 최고 15개 지구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3개 지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가장 뛰어난 성취를 이룩한 3개 지구의 총재는 국제대회 등록비를 비롯해 국제대회 참가를 위한 항공비와 숙박비, 그리고 식비를 지원받는다.
국제로타리는 전 세계 532개 지구 중에서 로타리 재단 기여와 회원 증강의 요건을 모두 달성한 15개 최우수지구에 RI 회장 표창을 수여하며, 국제로타리 3700지구는 한국로타리 17개 지구 중 유일한 수상 지구로 선정됐다.
박명수 총재는 "우리 3700지구 모든 로타리안 한 분, 한 분의 노력과 열정이 험난한 길을 긍정과 희망의 힘으로 로타리의 사명을 위해 달려올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며 로타리안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로 더욱 발전하는 로타리를 만들어가기를 당부했다.
3700지구는 2011년 7월 1일부터 2012년 6월 30일까지 박명수 총재의 임기 동안 어느 해보다 총재와 모든 로타리안들이 지역사회와 국제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로타리안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여왔다.
먼저 3700지구가 주관한 지역봉사사업으로는 지난해 열린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홍보활동을 들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로타리안을 대상으로 기념볼펜과 링타이 및 홍보전단을 나눠주며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는 홍보 캠페인을 펼쳤고, 대회에는 2천여 명이 대구스타디움에서 합동응원을 했다. 500여 명의 로타리안들이 마라톤구간에서 길거리 응원에 참여한 바 있다.
제11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국제로타리 3700지구와 함께하는 한마음 대축제를 열어 로타리안과 장애인이 체육대회를 함께하고, 재가장애인복지차량 한 대를 기증하며 장애인복지발전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3700지구 내 클럽에서는 각 지역에서 무료급식행사, 중증장애인 시설에 냉난방기 설치, 홀몸노인 주거환경개선 사랑의 집 고치기, 홀몸노인 백내장 수술지원 및 임플란트'틀니 시술, 저소득가정 연탄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했다. 또 지체장애어린이시설에 안전매트 설치, 가정복지관에 쌀 및 부식 지원, 다문화가정 이불 지원, 노인요양시설에 목욕의자 및 물품지원, 보육원에 쌀 및 컴퓨터 지원, 척수장애인시설에 생필품 지원, 장애인 단기보호센터에 가전제품설치, 벽지마을 의료진료사업 등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해외봉사사업으로는 인도 소아마비백신 투여에 3년 연속 지속적인 봉사를 펼침으로써 전 세계 소아마비 발병 국가 4개 나라 중 하나였던 인도가 2012년 소아마비발병국 명단에서 제외되는 데 기여했다.
한국로타리 17개지구 공동사업인 베트남 구순구개열아동 수술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환아 50명에 대해 수술 지원을 했고, 대구동산의료원과 의료봉사 MOU를 체결하여 베트남 구순구개열 아동 32명 수술 지원 및 베트남 호찌민 외곽마을에 새로운 집 11채를 지어 지역 주민에게 삶의 터전을 만들어줬다. 또 태국, 터키 재해구호기금으로 1천365만원을 기부했으며, 소아마비박멸 기금 4천423만3천600원 기부 및 소아마비박멸 TV 캠페인, 필리핀 학교에 정수처리시설 설치, 필리핀에 태양광 전구 설치, 인도 학교에 컴퓨터 및 장비 설치, 일본 로타리클럽과 합동으로 대구시 동구 원스탑지원센터에 차량 1대 지원 등 지역사회와 국제사회를 위해 다양한 곳에서 폭넓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대현 정치부장 sk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