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2012 하계글로벌학기'발대식 가져

입력 2012-06-14 16:12:23

구미대학교는 하계방학을 앞두고 14일 본관에서
구미대학교는 하계방학을 앞두고 14일 본관에서'방학에는 세계로 간다'는 슬로건으로 '2012 하계글로벌학기 발대식'을 가졌다.

구미대 '2012 하계글로벌학기'발대식 가져

구미대학교는 하계방학을 앞두고 14일 본관에서'방학에는 세계로 간다'는 슬로건으로 '2012 하계글로벌학기 발대식'을 가졌다.

2010년 국내 대학 최초로 방학기간을'글로벌학기'로 선포한 구미대는 올해 규모를 대폭 늘여 5개 해외 교육프로그램에 256명의 학생과 교수들이 대거 해외로 출국한다.

구미대의 '글로벌학기'는 2010년 하계방학부터 시작돼 재학생들의 국제경쟁력을 갖추는 새로운 학기로 만들겠다는 대학측의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한 것으로 하계와 동계로 나눠진 글로벌학기에는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외국어 능력배양, 국제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특강교육 프로그램 등이 실시되고 있다.

글로벌 학습단, 필리핀 어학연수, 미국 어학 및 기업체험,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청년취업과정으로 5개 해외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6월부터 8월까지 총 11개 팀으로 나눠 비행기에 오를 '글로벌 학습단'은 전공과 연계된 해외 대학, 기관, 기업 등으로 탐방에 나서는 프로젝트 학습프로그램이다.

팀별 5명 이상 학생들로 구성해 지도교수는 전공별 과제에 따라 모든 과정과 결과를 꼼꼼히 기록, 분석하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한다.

또한 팀별 UCC 발표대회를 가져 대상과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오는 23일 필리핀으로 출발하는'필리핀 어학연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언어능력 집중훈련 및 국제적 마인드와 문화적 소양을 갖추는 엘리트 교육으로 진행된다.

약 2개월(8주)에 걸쳐 회화중심의 1:1 집중교육과 그룹교육을 통한 실전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화, 현지 문화 체험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미국 어학 및 기업체험'과정은 미국 현지에서 4주간에 걸쳐 해외 인턴 지원에 필요한 레주메(이력서), 레터(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인터뷰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을 받게 되며, 인터뷰를 통한 현지 기업 인턴십을 현지에서 2주간 실시해 해외 기업문화를 체험한다.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는 올해 2차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선발된 15명의 학생들은 영국, 미국, 호주, 말레이시아, 일본 등 5개국에 파견되어 개인별 전공과 연계된 기업에서 4개월간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글로벌 청년취업과정(GE4U)에 참여하는 20명의 학생들은 6개월간의 국내외 맞춤교육을 이수하고 호주 현지의 호텔 및 리조트 등으로 취업을 하게 된다.

이외에도 구미대는'글로벌학기'계획에 따라 해외 연수에 참가하지 못한 재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외국어 무료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언어별, 수준별로 6개 반을 나누고 스쿨버스 시간도 재편성하는 등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배양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구미대 이종환 부총장은"이제는 국내 경쟁력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글로벌학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학기 해외프로그램을 총괄하고 있는 구미대 서영길 국제교류센터장은 "올해 글로벌 현장실습에서 전국 2위를 달성한 것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그간의 의지와 노력의 성과물"이라고 설명하고"방학 = 글로벌학기라는 새로운 면학분위기를 정착시키며 더욱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