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 '핵심리더 워크샵' 개최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14일 지역 내 직능단체별 자원봉사자 대표인자원봉사단체리더를 대상으로대구대학교 영덕연수원에서 워크샵을 개최했다.
봉사분야의 전문화된 교육으로 리더들의 역량 강화와 자원 봉사단체간 정보교류, 체험담 발표 등을 통해 지도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봉사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워크샵이다.
이번 워크샵은 1박2일 역량강화를 위한 수련대회로서 지역 등록단체 중 40개 봉사단체 대표와 센터직원 등 45명이 참가한다.
수련대회를 겸한 체험활동 '핸즈온 자원봉사활동 실천 운동'으로 재미있는 독서상자 만들기, 교류와 소통시간. 저명인사 초청 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며 마지막 날에는 체험활동 과정에서 직접 제작한 독서상자 전달식도 가질 예정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격려사를 통하여 "워크샵 참가자 여러분 모두가 개별 봉사단체의 책임자일 뿐 아니라 이 분들을 위한 또 다른 봉사자이며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 중의 리더' 라며 앞으로 살기 좋은 칠곡군 건설을 위하여 다 같이 힘을 모으자" 고 당부했다.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칠곡군이 운영주체이며 조직은 민간 주도로 구성된 혼합형으로 현재 148개 봉사단체가 등록, 회원수는 11,000여명 으로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