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보건소, 제67회 구강 보건 주간 행사
달성군 보건소는 구강 보건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생 및 지역주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제67회 구강 보건 주간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6월 9일 치아의 날을 맞이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12일은 달성문화센터에서, 13일은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구강 인형극 '치과에 간 달용이'를 각 2회씩 공연해 이 닦기 습관과 충치 예방에 대한 교훈을 주었으며, 달성군 치과의사회에서는 구강 인형극을 참관한 어린이들에게 어린이용 칫솔 1,000개를 협찬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강 카메라를 이용해 입 안을 모니터로 보고 상담하는 구강 건강 상담코너를 운영했으며 구취 측정기로 입 냄새 측정, 위상차 현미경을 이용한 입안 세균 관찰, 잇솔질 방법 교육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구강 질환 예방과 구강 건강의 소중함을 인식하도록 했다.
아울러, 부모와 함께 온 아동에게는 무료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참석한 주민들에게는 치간 칫솔 사용의 중요성을 교육함과 동시에 치간 칫솔 및 불소 용액을 무료로 배부했다.
또한, 교육자료와 구강용품을 전시하고, 치주 병 및 치아 우식증 예방 등 구강 건강 홍보용 리플렛을 배부하여 구강 질환 발생과정과 평소 알지 못했던 구강 관리법을 설명해 주민 스스로 구강 건강을 생활화 하도록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올바른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