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컬러상판 가스레인지, 올림푸스 6가지 색상 카메라
'가전제품, 바깥 활동에 맞게 진화하고 화려한 색을 입는다'
5월을 맞아 가전업계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검은색과 흰색 일색이던 가전제품에 화려한 컬러가 입혀졌고, 바깥 활동이 많아지면서 아웃도어형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봄맞아 화사해진 청소기, 가스레인지
가전제품의 색이 여성들의 패션만큼이나 화려해졌다. 산뜻한 컬러로 집안 인테리어에도 포인트가 되는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다이슨의 신제품 '다이슨 볼™'은 새틴 옐로우, 새틴 핑크, 새틴 블루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다이슨의 신기술 다이슨 볼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볼 형태의 몸체와 바퀴가 하나로 통합되면서 움직임이 보다 자유로워졌다.
또한 지구 중력의 31만 배 이상 원심력으로 공기 중에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99.99999% 완벽하게 제거한다. 특히 다가오는 여름에는 상쾌한 느낌을 주는 새틴 블루 제품이 제격이다.
올림푸스는 베이글 카메라(VH-210)를 출시했다. 신비로운 그레이프 퍼플색 이외에도 애프리콧 오렌지, 애플레드, 레몬화이트, 키위그린, 블랙베리 등 봄 시즌에 어울리는 화려하고 다양한 색상 6종을 출시했다. 외출시에도 휴대하기 편한 22㎜의 슬림한 보디를 자랑하며 뷰티모드 기능 18가지가 추가되어 사진의 메이크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주방을 화려하게 수놓은 가전제품들도 눈에 띈다.
동양매직의 비비드스톤 가스레인지는 연둣빛, 주황빛 등의 다양한 컬러의 상판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비드스톤 가스레인지는 월 평균 20% 이상 판매 신장을 기록하면서 출시 6개월 만에 5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동양매직이 자체 개발한 '매직 에코버너'를 적용해 조리할 때 기존 버너 대비 50% 이상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의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안전 면에서도 기존 제품보다 14% 이상 향상된 광폭 히트 커버링 등을 적용해 화상의 위험을 줄였다.
리홈의 그린 밥솥(LJP-HA064i)은 이름처럼 연둣빛 컬러를 띠고 있다. 밥솥 색상이 주로 흰색, 검은색 혹은 빨간 색 정도였던 것과 달리 상큼한 느낌을 주는 연두색을 채택했다. 전통 가마솥 원리를 이용한 IH가열 방식을 사용해 쌀 한 알 한 알 겉과 속까지 쫀득하고 맛있는 밥맛을 찾아주는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고어텍스 전용 세탁기능 갖춘 세탁기
야외활동이 늘면서 아웃도어 가전도 인기다. 아웃도어 의류 전문 세탁기나 방수 기능을 갖춘 카메라 등이 아웃도어 가전이다.
최근 출시된 드럼세탁기들은 고가의 아웃도어 의류를 손상 없이 세탁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버블샷 드럼세탁기(WD165ACYKSU)는 고가의 기능성 의류을 세탁할 수 있는 '버블 스포츠 코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세제를 고운 거품으로 만들어 옷감에 빠르게 침투시키는 버블과 세탁, 헹굼 시 위에서 아래로 강력하게 물을 뿌려주는 워터샷을 통해 뛰어난 세탁력을 갖추고 있다.
밀레의 허니컴 드럼세탁기(W3122)는 고어텍스 소재의 아웃도어, 스포츠웨어의 세탁을 위한 전용 세탁 프로그램이 있다. 또 내부 드럼 표면의 구멍 지름이 2㎜로 작아 옷감이 끼여 손상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방수기능을 갖춘 디지털 기기도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캐논은 방수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D20'을 이달 말부터 선보인다. 캐논이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방수 카메라로 약 1천210만 화소의 고감도 이미지 센서와 광학 5배 줌 렌즈를 탑재했다.
아웃도어 카메라라는 이름처럼 야외 촬영에서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수중 10m 까지 방수가 가능하고 2중 유리구조 렌즈로 서리나 김을 방지했다. 또 1.5m 높이에서도 충격을 견딜 수 있어 야외 활동할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올봄에는 특히 색감이 화려한 가전제품들의 인기가 높다. 집안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될 수 있어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최근에는 100만원을 호가하는 아웃도어 의류도 많아지면서 세탁기의 경우 이런 의류들에 사용되는 소재에 적합한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출시되는 것이 추세"라고 말했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