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째 일요일은 전통시장 가는날'
대형마트'SSM 의무휴업일인 13일 일요일은 전통시장별로 다양한 할인'특판 행사들이 펼쳐진다.
◆노마진 행사
6개 전통시장에서는 식료품 가격을 시중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노마진(No Margin) 행사를 준비했다. 대구 동구 방촌시장은 참기름'단배추, 남구 영선신시장의 계란'양파, 북구 수산물 시장인 경명시장은 간고등어'특란, 북구 칠성시장은 계란, 수성구 목련시장은 채소'과일'수산물 등을 준비했다. 북구 팔달신시장은 상추, 무, 단배추, 대파(각 200개)를 이날 오후 2시부터 품목당 단독 100원에 판매하는 마이너스 마진 행사를 진행한다.
◆세일 행사
10개 시장은 10%~30%의 세일 행사를 한다. 대구 동구 동구시장, 동서시장, 서구 신평리시장, 원대신시장, 남구 대명신시장, 관문상가시장, 북구 삼성시장, 수성구 신매시장, 달서구 송현주공시장 등은 점포별 1품목 이상 10~30% 이상 할인한다. 서구 신평리시장에서는 과일'채소'건어물'식육, 원대신시장은 화장지 등 생필품, 원고개시장은 배추'양배추'감자, 남구 관문상가시장에서는 추첨을 통해 라면 1상자 더 주기 행사를 한다. 북구 삼성시장은 영광굴비, 달서구 송현주공시장에서는 건강식품'건어물 등을 세일 판매한다.
◆사은품 증정행사
대구 달서구 서남신시장에서는 당일 구입 영수증 3만원을 갖고 오면 물먹는 하마 1개, 영수증 5만원을 갖고 오면 라면 3개를 증정한다. 또 시장의 캐릭터인 서남이와 주사위 게임을 해 이기는 고객에게는 전통시장 상품권인 온누리 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