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박근혜 안거낙업 정치하는 이유이자 인생 목표

입력 2012-05-09 15:00:37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어버이날을 맞아'가족행복 5대 약속'에 대한 계획을 밝혔습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오전 KBS라디오로 방송된 연설에서 "안거낙업을 이루고 대한민국이 세계 속의 선진국이 되는 것이 자신의 정치 이유이자, 인생 최고의 목표"라며 어버이날을 맞아 4·11총선에서 내세운 '가족행복 5대 약속'을 언급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내년부터 만5세까지의 모든 아이들에게 양육비나 보육비를 지원하고 필수예방접종 항목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청년취업에 대해서도 "열정과 잠재력만으로 평가받는 '스펙 초월 취업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제2금융권의 높은 이자로 인해 고통받는 서민 가정을 위해국가가 보증을 서 제1금융권에서 낮은 이자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비정규직 대책에 대해서는 "정규직에 지급되는 현금·현물을 비정규직에게도 똑같이 지급하게 하고 2015년까지 공공 부문의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업무에 대해서는 비정규직 고용을 전면 폐지하며, 사내 하도급 근로자들이 차별없이 기본적 근로조건을 보장받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4대 중증질환은 2016년까지 국가가 100% 책임지고, 치매환자에 대한 노인장기요양보험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