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가면 아이들이 문화에 '눈이 번쩍, 귀가 쫑긋'

입력 2012-05-01 07:56:47

공공 공연장·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풍성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의 공공 공연장과 박물관 등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체험행사, 공연 등이 펼쳐진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의 공공 공연장과 박물관 등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체험행사, 공연 등이 펼쳐진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의 공공 공연장과 박물관 등지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체험행사, 공연이 펼쳐진다. 자녀와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가까운 공연장이나 박물관을 찾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줄 것 같다.

# 이틀간 와글와글 페스티벌

◆동구문화체육회관=5, 6일 이틀간 '와글와글 페스티벌'을 회관 전역에서 연다. 이번 축제는 회관 개관 이후 지금까지 대구지역 최대 규모로 열리며 공연과 체험, 전시, 거리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공연장에서는 독일 아동문학작가 베르너 홀츠바르트의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가 공연된다. 야외 데크광장과 야외 하늘공원에서는 '날아라, 비행기'와 '신기한 얼음과자' '천연염색-청포' '솟대, 목각인형 체험' 등 다채로운 참여마당이 열린다. 또 야외놀이마당에서는 퓨전국악, 대구시민대취타대, 연극 '효성깊은 호랑이', 아이리시 탭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 미술체험행사와 행위예술가의 '키다리 아저씨와 석고마임' '고무신 던져서 경품 받기' 등의 행사도 준비돼 있다. 문의 053)662-3084, 5, www.dgculture.or.kr 참조.

# 그리고, 만들고 …미술체험

◆북구문화예술회관=5일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오늘은 우리들 세상'과 악기체험공연인 우광혁 교수의 '세계악기, 세계여행'을 개최한다.

야외광장에서는 대구전업미술가협회 소속 작가들과 함께하는 생활도자기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전통 탈 만들기, 나무로 만드는 공작, 장승·솟대 만들기, 석고 손뜨기 등 13가지 종류의 미술체험과 극단 광대세상과 함께하는 피에로 아저씨의 저글링, 키다리 아저씨의 퍼포먼스 등 20여 가지의 마술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공연장에서는 세계 50여 개 나라 60여 개의 악기를 통해 그 나라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연인 '세계악기, 세계여행'이 진행된다. 이 공연은 세계악기 연주가이면서 음악'무용 평론가로 활동하는 우광혁(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씨가 펼치는 렉처콘서트다. 문의 053)665-3081, www.bukarts.org 참조.

# 가족뮤지컬 '어린왕자'

◆달서구첨단문화회관= 5일 가족뮤지컬 '어린왕자' 공연과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열린미술체험마당을 연다. '어린왕자'는 비행사이자 소설가인 프랑스의 생텍쥐페리가 비행 중 사막에 불시착하면서 벌어지는 명작동화로 가정의 달 5월에 아이들의 숨겨진 감성을 자극시켜주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대구전업미술가협회와 함께 준비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열린미술체험마당'은 야외광장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한국화그리기, 도자기체험, 천연염색, 전통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로 구성됐다. 문의 053)667-5735. www.dsac.or.kr 참조.

# 미술·전통놀이 체험

◆수성아트피아=5일 야외광장에서 한국전업미술가 협회 주관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작가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들이 보다 쉽게 미술을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마당행사에서는 한국화 그리기와 명화 퍼즐 맞추기, 그림으로 보는 미술심리치료, 전통 탈 만들기, 풍경(종) 만들기, 티셔츠에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코너가 준비된다. 특별행사에서는 부모들이 옛 추억을 회상하며 아이와 함께 비석치기, 투호 던지기, 땅 따먹기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된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한다. 문의 053)668-1580, 1566. www.ssartpia.kr 참조.

# 어린이 동화나라 페스티벌

◆국립대구박물관=5일 '어린이 동화나라 페스티벌' 행사를 갖는다. 동화이야기 체험은 각 부스별로 동화를 선정해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꽃씨 심기, 만들기, 그림그리기, 풍선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고, 희망의 소원나무 만들기는 소원 종이에 부모와 아이들의 꿈을 적어 정성스럽게 나무에 달아보는 행사다. 박물관 뒷동산 및 산책로에서 타악그룹 '펠리즈'의 타악기 퍼포먼스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해솔관 앞마당에서는 극단 예전의 '헨젤과 그레텔' 뮤지컬 공연이 열린다. 해솔영화관에서는 안데르센 명작동화 애니메이션을 상영할 예정이다. 무료 참여. 문의 053)768-6051, http://daegu.museum.go.kr 참조.

# 동물이야기 가족뮤지컬로

◆우리모습보존회=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 EXCO 야외광장에서 특별 행사를 연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개와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통해 어린이의 순수성을 찾아주기 위해 비록 앙숙이지만 어린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사이좋게 지내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가족 뮤지컬로 공연한다. 이뿐만 아니라 동화 속 백설공주와 왕비, 삼총사, 그리고 각종 동물 친구들이 이 행사에 특별 손님으로 초대돼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행사장 주변에는 애완동물 모양의 열쇠고리 만들기, 우리가족 건강쿠키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거대한 축제 마차를 이용한 시가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문의 053)422-6476, www.ahoi.co.kr 참조.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