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그룹 EXO-K, EXO-M의 첫 미니앨범 'MAMA-두 개의 달이 뜨는 밤' 화제만발
SM 신인그룹 EXO-K, EXO-M의 첫 미니앨범 'MAMA(마마)'가 9일 발매됐다.
이번 미니앨범 'MAMA'에는 유영진을 비롯해 테디 라일리, 토마스 트롤슨, 신혁 등 국내외 최고의 작곡가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한국어로 녹음된 EXO-K 버전과 중국어로 녹음된 EXO-M 버전 총 2가지로 선보여, 더욱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타이틀 곡 'MAMA'는 그레고리챈트와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에 EXO-K, EXO-M 멤버들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더해져 파워풀한 느낌을 선사한다.
'What Is Love'는 세계적인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와 히트 작곡가 유영진이 합작한 세련된 사운드의 R&B 곡으로, 사랑에 빠질 때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몽환적이고 리드미컬하게 표현했으며, 경쾌한 댄스곡 'HISTORY'는 퍼커션 계열의 신선하고 통통 튀는 비트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노래의 처음부터 끝까지 타이트하게 연결돼 긴장감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EXO-K와 EXO-M의 풍부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 '너의 세상으로', 샤이니 멤버 Key가 피처링에 참여한 트렌디한 Crunk 곡 '두 개의 달이 뜨는 밤' 등 EXO-K와 EXO-M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담은 총 6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EXO-K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EXO-M은 8일 중국 '음악풍운방' 시상식에서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