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은 5일 오후 2시 대경중기청에서'나들가게 전국 순회설명회'를 연다.
'나들가게'는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의 골목상권 진출에 대응해 2010년부터 중기청과 소상공인진흥원 등이 골목슈퍼를 대상으로 간판교체와 시설개선 및 컨설팅 등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온 사업이다.
전국적으로 지난해까지 5천300개 점포를 지원했고 올해는 4천700개 점포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지난해까지 719개 나들가게가 들어섰으며 올해 약 600개의 골목슈퍼가 나들가게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 나들가게 점주와 나들가게 개점에 관심있는 일반 슈퍼마켓 점주 등을 대상으로 나들가게 운영 성공노하우 공유를 통해 골목슈퍼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나들가게 정책성과와 금년도 나들가게 지원계획 ▷나들가게 경영성과 제고를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정보제공 ▷나들가게 성공사례 발표 등 이다.
설명회는 기존 나들가게 점주뿐 아니라 일반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나들가게 홈페이지(www.nadle.kr)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053)659-2235, 042)363-7780~5.
노경석기자 nk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