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가 창업에 대한 지역 대학생들의 관심과 실질적인 창업 유도를 위해 창업동아리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선 15개 안팎의 지역 대학 창업동아리를 선정, 총 9천5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해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되면 창업 장학생(최대 300만원 지원) 선발 시 가산점을 부여함은 물론 해외시장 판로 개척사업(개인당 500만원) 지원시 가산점 부여, 정부 창업지원 자금 연계, 창업 준비 공간 및 시설 지원 등 다양한 창업 지원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격은 지역대학 학생(휴학생 포함)으로 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팀(3인 이상 구성)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공 또는 창업아이템과 관련해 별도의 제한은 없다.
참가 신청은 계명대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창업동아리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제출기간은 이달 6일까지다.
계명대 창업지원단 김영문(경영정보학과 교수) 단장은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대학생들이 공동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는 지난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2년간 총 55억원의 국비를 확보,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 창업동아리 육성사업 등 다양한 창업관련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053)620-2047.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