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제20회 세계 물의 날'기념행사 개최
경북도는 오는 27일(화) 오후2시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도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절약 실천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2012년 '제20회 세계 물의 날' 기념식과 2015 제7차 세계물포럼 성공개최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물 관련 환경단체, 도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UN이 정한 '물과 식량안보' 를 주제로 '2015세계물포럼' 개최도시 홍보영상물 상영과 국민의례로 행사를 시작한다.
이어 자연보호연맹 경상북도협의회 부회장 이연옥의 "맑은 물 사랑 선언문" 낭독과 물 환경보전 유공 민간인 및 공무원에 대한 표창 및 공로패 수여가 있다.
심포지엄에서는 마르세유 제6차 세계물포럼을 벤치마킹한 이순탁 대경물포럼 회장의 '제6차 세계물포럼을 통해 본 2015 제7차 세계물포럼의 성공 개최방안'에 대한 특별강연을 연다.
또한, 물산업 동향과 미래, 국내 물산업 발전 및 해외진출 전략, 4대강 사업에 의한 낙동강 수질변화 및 관리방안 등 2015년 세계물포럼 성공개최와 경북지역의 물산업 육성에 대한 전략마련을 위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