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신서동 '신서화성파크드림'이 분양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의 미래 성장동력이라 불리는 신서혁신도시가 활기를 띠고 있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지난해 말 11개 공공기관 이전이 확정됐으며, 첨단의료복합단지 설립도 결정되어 각종 기관들의 기공 및 착공이 착착 이뤄지고 있다"며 "신서혁신도시의 비전이 구체화되면서 2010년 입주한 신서화성파크드림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할인정책으로 3.3㎡ 당 500만원대 분양가(최상층 제외)를 실현, 대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일부터 선착순 계약 접수를 시작한 신서화성파크드림은 총 934가구로 170㎡를 비롯해 160㎡, 130㎡, 113㎡, 112㎡, 111㎡ 등으로 구성돼 있다.
◆뛰어난 입지
신서화성파크드림은 도시철도 1호선 역세권에다 동대구 IC가 인접해 있는 등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단지 인근에 이마트와 홈에버, 패션 쇼핑몰 등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고 혁신도시에 명문 초'중'고 신설이 추진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뒤처진 교육 인프라가 몇 년 뒤면 획기적으로 달라질 전망인 것.
신서혁신도시와 첨단의료복합단지의 기대감도 반영되고 있다.
신서혁신도시는 11개 공공기관이 이전, 고급 업무타운을 형성될 전망이기 때문에 인구 유입은 물론 비즈니스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내륙형 경제자유구역이 혁신도시 내 지정돼 지속적 생산유발 및 고용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첨단의료복합단지는 대구시뿐만이 아니라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역 전체가 비전 중심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아름다운 아파트
신서화성파크드림은 설계시부터 아름다움을 지향했다. 동별로 최대한의 조망권을 확보했고 단지 안에 정원과 공원을 배치했다. 또 산책로를 조성, 단지안에서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도 강조했다.
뛰어난 커뮤니티 시설과 피트니스 시설로 주민들 간 화합과 건강을 함께 도모하고 있는 것.
거품 뺀 가격도 장점으로 꼽힌다.
수요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3.3㎡당 500만원대(최상층제외)를 실현했다. 이는 미분양 할인아파트 중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분양가다.
한편 15일 시작된 선착순 계약과 더불어 동호동 분양사무소에서는 매주 토, 일 양일간 응모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방문고객께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분양 문의 053)962-2020.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