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당의 강자 효성 더 루벤스'.
지난해 10월 분양을 시작한 '반월당역 효성그룹 더 루벤스'가 중구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대구 최중심인 반월당에 자리 잡은데다 단지 내 지하상가에 대형마트가 입점하기 때문이다.
주상복합아파트인 더 루벤스는 지상 29층 규모로 전용면적 84㎡ 448가구와 116㎡ 51가구 등 499가구로 구성돼 있다.
◆쇼핑, 문화, 교통, 교육을 한꺼번에
'반월당역 효성그룹 더 루벤스'의 가장 큰 강점은 뛰어난 입지다.
도시철도 1, 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이 아파트와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2014년 개통 예정인 1, 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 또한 500m로 가깝다.
지역 최고 쇼핑 장소인 반월당과 동성로도 인접해 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 동아쇼핑, 반월당역 지하쇼핑(메트로센터), 동성로 상업시설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또 CGV, 롯데시네마, 프리머스, 만경관 등 멀티플렉스 영화관도 도보 이용 가능하며 봉산문화회관도 가깝다. 이 밖에도 단지 주변으로 많은 의료기관과 대구초등학교, 경북대사대부설초'중'고, 경북여고, 대구교대, 계명대 등 교육기관이 밀집돼 있다.
효성 관계자는 "도보로 모든 생활을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아파트"라며 "향후 반월당 인근에 재건축, 재개발의 청사진까지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친환경 설계, 웰빙 시스템 등
'반월당역 효성그룹 더 루벤스'의 평면설계는 기존 주상복합과 다르다. 기존의 탑상형 설계 구조에서 탈피, 판상형을 선택해 대부분 가구가 남향이다.
가구 내 채광 및 일조가 뛰어나고 통풍이 잘 된다는 것. 또한 2중 슬라이딩 창호를 설치했기 때문에 단열성이 우수하다.
자연도 함께 설계했다. 단지 3층에 옥상정원을 마련해 '도심 속 푸른 자연'을 재현할 예정.
뛰어난 커뮤니티 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 내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에어로빅과 요가 등을 할 수 있는 GX룸을 설치,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입주민 건강을 위한 배려는 집 안 구석구석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기존 배관 시스템에서 녹물 방지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청정배관을 설치했으며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를 사용해 쾌적함을 높였다. 이와 함께 열교환 방식의 환기시스템과 열풍 건조 방식의 싱크대 내장형 음식물 처리기를 설치했다.
◆단지 내 중구 최초 대형마트 입점 예정
'반월당역 효성그룹 더 루벤스' 지하 1층에는 푸드코트, 지하 2층은 판매시설, 지하 3'4층은 마트 전용 주차장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입점 예정인 대형마트 연면적은 주차장을 포함해 3만9천600㎡(1만2천여 평)에 이른다. 또한 '반월당역 효성그룹 더 루벤스'의 저층부에는 주상복합아파트답게 근린생활시설이 설치되며 각종 금융시설과 생활편의시설, 아카데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간단한 생활편의시설부터 쇼핑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것들을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된 것.
특히 아파트와 판매시설의 주출입구를 분리 설계해 입주자와 판매시설 이용객 간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고려했다. 이와 함께 넉넉한 보행공간과 휴게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2호선 내당역 4번 출구, 성안오피스텔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053)255-8484.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