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오르는 '수성 뉴타운'의 중심…대구 수성3가 롯데캐슬

입력 2012-03-22 07:38:09

대구 수성3가 롯데캐슬은 명품 아파트 단지를 표방하고 있다.

대구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 조성을 목표로 특별 분양에 나서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신주거문화 중심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지난 2008년 기준 사상 최대치(2만6천여 가구)까지 급증했던 대구 미분양 아파트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부동산시장 훈풍을 계기로 2012년 1월 기준 7천477가구까지 떨어졌다.

대구 아파트 분양 시장의 회복 추세는 '수성 뉴타운'(수성 3가)이 주도하고 있으며 수성3가 롯데캐슬이 그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5개 단지 2천550여 가구가 밀집해 있는 수성 뉴타운은 199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노후 주거단지라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2005년 이후 지속적인 개발과 대형 평형 프리미엄 주거단지 공급으로 대구의 새로운 주거문화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다.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3호선 경전철(개통 예정), 범어공원, 대구은행 본점, 수성구청 등이 위치해 주민 편의 시설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고, 명문학군 및 사교육 시설이 두루 인접해 대구지역 주거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수성3가 롯데캐슬은 수성 뉴타운을 대표하는 아파트 단지로 수요자의 관심을 그러모으고 있다. 수성 뉴타운 최대 규모로 전용 85㎡ 이상 중대형 평형 구성, 고품격 프리미엄 마감재, 단지 내 높은 녹지율 및 뛰어난 조경설계로 명품 주거단지 조성에 나서고 있다.

아파트 8개 동 지하 2층~지상 26층 총 802가구 규모로 최근 시세를 반영한 맞춤형 특별 공급을 통해 분양률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분양 마감이 임박한 일부 평형대에는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명품 프리미엄 주거공간

수성3가 롯데캐슬은 주변 어느 아파트보다 단지 설계에 공을 들였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입주민 건강을 배려한 친환경 조경으로 건강, 휴식, 여가, 문화, 교육 주거 중심 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유럽 황실을 연상시키는 출입구 안으로 들어서면 각종 편의시설과 조경시설이 먼저 시선을 끈다.

아폴론의 샘이라 명명한 인공 분수가 단지를 가로지르고 있고, 안쪽에는 넵튠의 샘을 설치해 다양한 수목과 조화를 이뤘다.

단지 정중앙에 위치한 캐슬리언 파크는 최고급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몄다. 클럽하우스와 독서설, 노래방 등 각종 여가 시설이 들어서 있다. 또 단지 내 조깅을 위한 웰빙 파크를 조성했고,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익스트림 파크 시설을 갖췄다.

단지 내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는 아파트 입구 동 옆에 기둥을 세운 뒤 지상 50m 위치에 유리로 외장을 마감했다. 피트니스 센터 건물 아래는 빈 공간으로 단지 내 바람길 역할을 하는 독특한 외관을 갖고 있다. 피트니스 센터는 3개 층에 바닥 면적이 1천㎡로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출입이 가능하며 앞산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또 실내에는 골프연습장과 헬스장, 사우나, 카페로 이용이 가능한 라운지가 있다.

롯데건설 김정호 분양소장은 "수성구지역 중대형 평형의 소진, 대형 평형의 공급 감소로 인해 2012년 하반기 시점에는 중대형 평형 부족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거환경이 우수한 수성3가 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이 활성화되면 중대형 주택 구입 시장이 살아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분양문의 053)759-6655.

이상준기자 all4you@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