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기능경기위원회 정기회 열고 본격 가동
대구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 30분 대구비즈니스센터 2층 회의실에서 대구기능경기위원회 정기회를 열고 2012년 지방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본격 추진과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가진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에서 4월에 개최되는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와 9월에 열리는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예산(안)과 '기능경기대회 운영규정 및 숙련기술 장려지원 규정(안)' 을 심의․의결한다.
또 지방․전국기능경기대회의 전반적 추진상황과 앞으로 일정에 대한 보고를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되도록 위원들의 노력이 더해지는 기회다.
올해 대구서 개최되는 전국기능경기대회는 1966년 제1회 서울대회를 시작으로 47돌을 맞아 그동안 약 4만 명의 참가자와 7,800명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대구시는 1997년에 이어 두 번째 전국대회 개최를 맞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대구관광자원 홍보를 위한 좋은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이번 제47회 대구대회를 '가고 싶은 대구, 보고 싶은 대구, 기술도시 대구' 로서 위상을 전국에 각인시켜 주고 또 시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