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맹스런 신라마'역동적인 화랑무…'미소2' 업그레이드

입력 2012-03-15 13:52:58

(재)명동정동극장의 경주브랜드 공연 '미소2-신국의 땅, 신라'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관객들을 맞는다.

'미소2' 제작진은 이번 무대에서 신라의 기상과 용맹을 상징하는 '신라마'와 삼국통일의 주인공인 화랑의 강인한 춤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공연이 시작되면 화려한 레이저 쇼로 신라의 하늘이 열리고 천마가 그 하늘 위를 신비롭게 난다. 신국의 땅, 신라에 천마는 신비한 생명을 불어 넣는 것은 물론 보위하듯 날아오른 천마는 천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관객을 신라로 안내한다.

천마가 데려다 준 신묘한 기운이 감도는 알에서 태어난 혁거세가 나라를 건국하고 그 후손인 화랑들이 무대로 쏟아져 나와 삼국통일의 의지와 기상을 담은 화랑무를 역동적으로 펼친다.

남자 무용수들의 하늘 기운을 가르는 듯 한 절도 있는 춤사위는 신라시대 화랑들의 강인한 정신세계를 표현한다. 화랑무는 자연스럽게 삼국통일을 향한 출정 장면으로 이어지고, 웅장한 북소리와 함께 신라의 기상을 상징하는 거대한 신라마가 등장한다. 신라시대 말 모양의 토기를 모델로 재현해 낸 신라마는 화랑들과 함께 무대를 장악하고 공연은 클라이맥스로 치닫는다.

'미소2'는 신라 유물을 모델로 재현된 무대 소품으로 인한 풍성한 볼거리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배우들의 역동적인 춤사위가 볼만하다.

(재)명동정동극장은 관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보문단지를 순회하며 관객들을 공연장까지 태워주는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셔틀버스는 오후 6시 45분 켄싱턴리조트에서 출발해 8개의 호텔에 정차해 관객을 태운 뒤 공연장에 오후 9시 15분 도착한다.

최정임 정동극장장은 "이번 업그레이드된 작품은 천년 신라의 정신세계와 신라인들의 삶의 표징인 유물을 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관객들이 공연을 통해 신라의 모든 것을 느끼고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공연 개요

▷공연 일시: 화~일요일 오후 7시 30분(상설공연) ▷가격: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공연 장소: 경주세계문화엑스포문화센터 공연장

▷예매 문의: 정동극장(054-740-3800, www.sillamiso.com)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