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의 미녀들 모습 공개 "나도 100년 전으로 돌아가고 싶다~"
'100년 전의 미녀들'의 모습이 공개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미국 오하이오 볼링그린 주립대학교 홈페이지에 1890년대 미국의 연극과 오페라 무대에서 댄서와 배우로 활동했던 미녀 배우들의 사진이 게재됐다.
이는 대학에 사회학 박사 찰스 H.맥커기 교수가 수집한 유명 배우와 댄서, 오페라 가수들이다.
이들은 미국 극장에서 공연하던 여성들로 지금으로 치면 연예인에 해당하기 때문에 당시 미녀들의 모습이 어떤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진들은 과거 미녀 여성들의 외모적 특징을 알 수 있고 당시 사회상을 반영하는 역사적 자료로도 가치가 있다.
하지만 과거 미녀 여성들의 미는 현재 우리가 생각하는 미녀의 모습과는 달리 튼실한 허벅지와 풍만한 체형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과거 미녀의 모습은 풍만한 몸매를 갖고 있어 100년 전 미의 기준이 무엇인지 짐작케 한다.
과거 미녀들의 모습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는 과거 미녀" "지금과는 많이 다르네", "역시 미의 기준은 상대적이야", "나도 저 시대로 돌아가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