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수성갑 예비후보(현 수성갑 국회의원)는 19대 총선에 출마하며 「모든 국민이 행복한 나라, 세계가 신뢰하는 나라」 만들기 8대 비전과 이한구의 「신바람 수성구 만들기」 8대 전략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 가운데는 국민과 소통하는 지식정부·투명한 정부만들기 비전과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본격화 전략 그리고 공공의료 강화 전략이 들어있다.
8대 비전과 8대 전략을 내세우면 지역구민들 속으로 다가서고 있는 이한구 의원의 IT융복합기술로 국민과 소통하며, 좋은 일자리 만드는 지식정부·투명한 정부 만들기는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적극 공개함으로써 '국민참여와 협치'의 기반 확보한다는 구상이 들어있다. 그리고 SOC의 정보화, 정보의 SOC화(cloud computing 체제 도입, 국가지식예측모형 확립 등)와 경제적 약자 관련 정책 DB를 구축하여, 정책 수요자에 밀착서비스 제공(맞춤형 서비스정부)할 예정이다.
또한 이한구의 「신바람 수성구 만들기」 8대 전략 가운데,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본격화는 수성의료지구와 첨단의료복합단지 조기 완성으로 기업유치를 본격화하는 것으로 귀결된다. 대구 수성구 일대 의료산업(양한방 통합의료센터와 류마티스전문질환센터 등)과 SW산업 활성화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근의 의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소외계층·난치성 환자에 대한 공공의료 강화한다는 전략으로 이어진다.
지난 1월부터 기획재정부 등과 대화, 2012년 통합의료센터와 류마티스전문질환센터의 국비예산을 당초 정부안보다 각각 21억원과 20억원 증가된 53억원과 60억원 확보한 이한구 의원은 수성의료지구와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연계하여 양한방 통합의료센터, 류마티스전문질환센터를 집중 육성함으로써, 소외계층과 난치성 질환자에 대한 공공의료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미화 기자 magohalmi@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