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재환) 가 2012년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로 4월 2일에 개강해 12주 동안 열린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는 올해 처음 개설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3학기제(4월~6월, 7월~9월, 10월~12월)로 운영된다. 한 학기당 12주 과정으로 주 1회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대구문화예술회관 는 시민들에게 보다 저렴한 수업료로 다양한 예술 강좌(성악, 교양강좌, 기악, 댄스, 요가, 국악, 연극)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대구시립예술단원이라는 수준 높은 강사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이번 학기 개설 강좌로는 총 8과목으로 바리톤 이인철의 , 음악평론가 최영애의 (CEO․문화시민을 위한 예술강좌: 문화예술 길라잡이) 대구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악기교실(바이올린, 플루트, 기타, 색소폰), 대구시립무용단과 함께하는 쉽게 배우는 댄스, 웰빙 요가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 시간은 50분정도로 악기 교실의 경우 일반강좌와 다르게 소수정예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1:1 맞춤형 수업이 가능하다.
대구문화예술회관 박재환 관장은 운영에 대해 "문화는 더 이상 특정 계층의 향유물이 아니다. 누구나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어야 한다" 며 "지금까지의 예술이 그저 보고, 듣고, 즐기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교육을 통해 예술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야 할 때다"며 이 같은 취지를 밝혔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