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체험하러 오세요."
영천시 청통면 계포리 천연염색 업체 '소통'이 한약재를 원료로 임부복, 여성복, 스카프, 가방, 모자 등 다양한 천연염색 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염색공방은 청통네거리에서 은해사 가는 길에 위치해 있어 봄이면 벚꽃이나 복사꽃과 함께 아름다운 천연염색 제품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다. 이 업체는 천연염색 제품 개발실, 디자인 연구실, 천연염색 체험실 등을 갖추고 현대 감각에 맞는 천연염색 의류를 생산하고 있다.
직접 개발한 천연염색기를 이용해 천을 염색한 뒤 디자인, 봉제 등을 거쳐 제품까지 생산하고 있다. 기존 생활한복 위주의 제품에서 벗어나 패션 흐름을 반영한 심플한 천연염색 의류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자연과의 소통을 주제로 한 이 업체의 천연염색 제품들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바탕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소통'은 최근 서울 인사동에 천연염색 제품 판매점을 개설했다.
이 업체가 서울에서 천연염색 제품 판매에 나선 것은 디자인에 대한 자신감 때문이다. 양경숙(49) 대표는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에서 20여 년간 디자인회사 '예진'을 운영해 왔다.
영남대 조형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양 대표는 현재 영남대 의류패션학과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양 대표는 이달 중 대구국제섬유박람회(7∼9일'엑스코), 창원 핸드메이드박람회(15∼18일'창원컨벤션센터), '프리뷰 인 차이나'(26∼29일'중국 베이징) 등에 참가하기 위해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양 대표는 "포도를 발효해 견뢰도 높은 천연염색 염료를 개발하고 있다"며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의류를 많이 만들어 천연염색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천'민병곤기자 minbg@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