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웨민원격평생교육원은 "지난 1월 16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대학교 반값등록금제도 실현을 위하여 운영 중인 사회복지사 관련 교과목 14과정에 대하여 수강료를 절반으로 낮추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원격학점은행제 기관인 웨민원격평생교육원은 이로 인해 50%할인된 수강료로 사회복지사 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되었으며, 오는 3월 개강을 시작으로 선착순 모집을 진행 중이다.
최근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충원계획으로 인해 사회복지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반값등록금 행사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반값등록금 실현으로 신입생의 학비 경감 효과를 얻고, 인재육성을 통한 평생교육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웨민원격평생교육원은 반값등록금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경우 추가적으로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과정 무료수강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교안과 추가 자격증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하며, 장학제도를 운영함으로서 학습자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학교법인 웨민원격평생교육원은 교과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훈련기관으로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있다. 선착순으로 학습자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사회복지사 교육을 희망하는 학습자는 한 학기 8과목 수강 시 총 60만원의 등록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