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도 주름시술 늘어… 주름에 효과적인 시술법?

입력 2012-02-21 15:19:57

-쁘띠성형부터 미세지방이식까지, 주름 시술법 다양한 효과

연말이 다가오면서 한 살 더 먹는 거부감으로 인해 목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 주름에 민감한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이한 점은, 주름을 없애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의 연령층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지난달 26일 주름성형클리닉 차진한 성형외과에서는 "미간 주름, 눈가주름 등의 가벼운 주름에서부터 팔자주름, 목주름, 인디언 주름 등을 없애기 위해 내원한 20대 여성의 수가 종전에 비해 약 30%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차진한 성형외과에 따르면, 주름시술을 위해 병원을 찾은 여성 2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3명(22%)이 20대 중반에서 후반 사이의 여성, 38명(15%)이 30대 초반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여성의 경우에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 간편한 쁘띠성형을 선택한 경우가 많았고, 30대 이후 4,50대에서는 매직리프팅, 맥스리프팅, 눈밑주름수술, 눈꺼풀리프트, 3차원 미세 지방이식 등의 문의가 많았다.

이들 환자들에서 주름제거 시술 후 피부 탄력도와 주름 정도 검사를 시행한 결과, 피부의 진피층까지 콜라겐이 상당부분 치밀하게 생겨났고, 20대 후반을 넘어서면서 진행되는 피부 노화의 정도도 조금씩 늦춰지는 결과를 얻었다.

젊은 여성들이 주름시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유는, 얼굴에서 주름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동안 얼굴을 좌우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보통 이러한 주름은 자연적인 방법이나 생활요법으로는 해결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주름 시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이다.

이에 주름성형클리닉 차진한 원장은 "간편한 보톡스나 필러 등의 쁘띠성형 외에도 다양한 주름 성형 시술의 효과가 젊은 여성의 미세한 주름 개선에도 된다"라며 "특히 팔자주름이나 목주름, 미간주름 등이 진한 경우, 이러한 주름시술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30대 이후의 주름시술은 목주름과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의 시술이 많았는데, 특히 목주름 거상술의 경우 처진 피부를 귀 뒤로 올려서 흉터가 안 보이게 제거하고 고정함으로써 턱 라인까지 브이라인이 되는 결과를 볼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더불어 차진한 원장은 "매몰법 주름치료와 최소절개 맥스리프팅은 중년에서 노년으로 넘어가는 경우와 3차원 미세농축 지방이식은 가로 목주름, 눈밑 인디언주름, 미간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입술주름 등 전체적인 얼굴 주름에 효과적인 치료"라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