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름 고민 해결 위해 피부과 찾는 여성 증가
- 피부과 진료시 수반되는 통증, 예뻐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
- 3세대 써마지, 써마지CPT, 새로운 방식 도입, 시술 시 통증 없어
한 살이라도 더 어려 보이는 얼굴을 가지고 싶어하는 것은 현대인의 공통된 희망사항일 것이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처지는 피부나, 깊어지는 주름은 젊거나 혹은 어리게 보이려는 사람들에게는 공공의 적. 하지만 생활습관을 고친다고 해도 이미 노화가 시작된 피부나, 깊어진 주름은 쉽게 개선이 되지 않는다.
주름이나 피부탄력 등에 대하여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각종 레이저 시술이나 고주파 시술을 통해 피부탄력 회복 및 주름 개선의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이지함피부과 이유득 원장은 "최근 들어 주름 및 피부탄력으로 고민하며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주로 3~40대 여성분들이 주름과 피부탄력으로 내원을 하는 경우가 많다." 고 전했다.
이원장에 따르면 시술을 통해 주름을 펴거나 탄력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시술 전에 묻는 말이 있다. 시술 과정에서 통증이 많이 발생하냐는 것과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리냐는 것.
No pain No gain 이라는 말이 있고,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고통도 감수하겠다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지만, 시술 시 느끼는 통증이 적을수록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시술을 결심한 후에도 시술 시 통증이 염려가 되어 고민인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지난 1월 피부탄력개선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면서 시술 시 통증을 거의 없게 만든 새로운 치료장비가 우리나라에 소개가 되었기 때문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미용의료기기 회사 솔타메디칼이 2012년 1월에 우리나라에 론칭한 써마지 CPT 는 2002년에 선을 보인, 피부탄력 개선 기기이다.
제 3세대 써마지로 불리는 써마지 CPT 는 기존에 1초에 1회로 조사되던 고주파를 1초에 5회로 분산조사 시키는 새로운 고주파 분배 시스템인 CPT(Comfort Pulse TechnologyTM)방식을 채택하며, 고주파 분산 시, 쿨링시스템을 적용, 신경전달계를 교란시켜 시술 시 환자가 느끼는 열감을 최소화시킨다.
또한 진동방식의 핸드피스를 채택하여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이는 주사를 맞기 전에 엉덩이를 때리면, 통증이 감소가 되듯, 고주파 주사 후 진동을 통해 통증을 전달하지 않는 굵은 신경을 자극시켜 통증의 전달을 감소시키는 원리이다.
이유득 원장은 "피부탄력 개선,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던 써마지 시술이 써마지 CPT 로 업그레이드 되며, 더욱 효과적인 시술 결과가 나타나게 되었다." 며 "특히 기존의 피부과 시술시 환자들이 호소하던 열감이나 통증을 확실히 개선하여,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 말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써마지 CPT 시술은 해외 유명 여성 연예인들이 즐겨 받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시술 시 통증 감소는 물론 피부 깊숙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노화된 콜라겐을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얼굴 전체적인 리프팅과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써마지 CPT시술은 1회 시술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시술 후, 눈에 보이는 효과로는 눈가의 잔주름, 처진 턱라인, 팔자주름, 목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시술 경험자들이 얘기한다.
한편 통증이 덜하고 일상 생활에 거의 지장을 주지 않는 써마지CPT 시술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권할 만한 시술이다. 단, 시술 직후 피부 온도 상승을 유발하는 심한 운동이나 뜨거운 목욕, 사우나 등은 피해 주는 것이 좋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