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에듀가 만든 초등 전과목 내신성적 향상 프로젝트, 셀파우등생교실

입력 2012-02-17 15:43:51

천재교육과 자기주도학습을 선도하는 교육 기업 해법에듀가 만든 초등 전과목 내신 성적 향상 프로그램 '셀파우등생교실의 5기 신입교사 교육이 지난 2월 8~10일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되었다.

셀파우등생교실은 차별화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우수한 집필진이 만든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 교재로 초등 교육 사업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본사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지원, 투자 대비 고효율 수익률로 인해 소자본 교육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한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5기 교육은 자기주도학습 전문교사를 꿈꾸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최근 교육과정과 교육 정책, 자기주도학습 방법, 효과적인 교수법, 마음을 움직이는 상담, 홍보 마케팅 등에 대한 깊이 있는 강의 및 시연으로 진행되었다.

본 교육에 관한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셀파우등생교실의 학습 시스템에 관한 확신과 자신감, 든든한 동료를 얻었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또한 현장 업무 활용도에 관한 질문에도 활용도가 매우 크다는 의견으로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으로는'자기주도학습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하게 됐다.는 의견이 꼽혔다.

셀파우등생교실 우종필 사업 단장은 "앞으로도 교육현장의 좋은 사례를 끊임없이 공유하면서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 자료를 개발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가맹 교사들이 교육 시장에서 성공적인 교육 사업가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셀파우등생교실은 론칭 2개월만에 500개 가맹점이 개설될 정도로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의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런 현상은 단기간의 성적 향상을 위한 주입식 교육 위주에서 아이들이 진짜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 환경이 중요하다는 인식으로 학부모들의 눈높이와 요구가 변화하고 있는 점에 기인한 바가 크다.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이 형성된 아이들이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은 물론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도 다른 학생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셀파우등생교실의 신입교사 교육을 이수한 교사들의 전문화된 코칭으로 교육 현장에 진정한 자기주도학습 방법이 정착되기를 기대해 본다.

현재 셀파우등생교실은 신규 입회한 회원 전원에게 월간 우등생논술을 1년간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으며, 3월 15일까지 입회한 회원 중 111명을 추첨하여 I-Pad2, 삼천리 자전거, 우등생사회탐구도 주어지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한 교육 창업을 희망하는 셀파우등생교실의 가맹교사모집도 함께 진행이 되고 있다. 가맹 및 회원 가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