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이집트 시나이반도에서 현지 베두인족 무장세력에게 납치됐던 한국인 3명이 29시간여 만에 무사히 석방됐다. 이날 오후 9시 40분쯤 납치된 이민성 목사, 이정달 장로와 현지 한국인 가이드 모종문 씨, 이집트인 여행사 직원 등 4명은 현지 호텔에 무사히 도착했고 이 목사는 숙소 도착 직후 정부와 국민들의 피랍 한국인 석방 노력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했다.
▶박희태 국회의장이 9일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열고 한종태 국회 대변인을 통해 의장직 사퇴 입장을 밝혔다. 박 의장은 2008년 한나라당 전당대회에서 고승덕 의원에게 돈봉투를 살포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과 관련, "모든 것을 짊어지고 가겠습니다. 관련된 사람이 있다면 모두 저의 책임으로 돌려주셨으면 합니다"라며 전격 사퇴했다.
▶12일 그리스 의회가 2차 구제금융 협정과 채무조정 양해각서 승인안을 표결에 부쳐 가결했다. 이 법안은 유로존 국제통화기금이 1천300억유로의 추가 구제금융을 지원하는 조건으로 요구된 긴축안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이 긴축안은 최저 임금 22% 삭감, 공무원 연내 1만5천 명 감원 등 그리스가 국가적인 차원에서 허리띠를 졸라맬 것을 요구하고 있다.
▶10일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서 확산된 김정은 북한 중앙군사위 부위원장이 암살됐다는 루머에 대해 CNN이 미국 정보당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사실무근이라고 보도했다. 미 정보당국은 1주일 이상 김정은 암살설을 조사했지만 신빙성 있는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며 이번 소문이 남한 경제에 부정적 충격을 주려는 세력의 소행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미국의 팝스타 휘트니 휴스턴이 향년 48세를 일기로 사망했다고 12일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11일 휘트니 휴스턴이 사망했고, 사망 원인은 불명확하다고 전해 충격을 주고 있다. 휘트니 휴스턴은 2007년 바비 브라운과 이혼 후 약물 중독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으며, 최근에는 파산설 등에 휘말리기도 했다.
▶어학교육업체 해커스가 전 직원을 조직적으로 동원해 토익'텝스 시험문제를 불법 유출한 사실이 적발됐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07년부터 올해 초까지 직원과 연구원 50여 명을 토익'텝스 시험에 응시하도록 해 문제를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독해'듣기 등 파트별로 임무를 맡을 직원들이 직접 암기, 소형 녹음기 등으로 문제를 유출했다.
▶임성한 작가의 남편 손문권 PD가 지난달 21일 목을 매 자살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측근들은 손 PD가 자폐증 아들 때문에 전처와 계속 연락을 주고받아 전처-임 작가-손 PD가 갈등이 있었고, 이 탓에 우울증이 생겨 자살했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임 작가는 남편의 자살 사실을 숨긴 채 자택을 처분하기도 해 온갖 억측이 난무하고 있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전한길 "尹지지 후보 없으면 내가 당대표 출마"…입당후 논란 계속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