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잇단 악재 속에 어려움에 처한 한인업체를 위해 무료로 광고를 제작, 배포해주는 한인업체가 등장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태국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렛츠고투바이'(Letsgo2buy)이다.
렛츠고투바이는 지난해 관광성수기를 앞두고 대홍수가 일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교민과 현지 진출 기업을 위한 무료광고를 통해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렛츠고투바이의 대표적인 서비스 기술은 지역 기반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회원사 멤버십 서비스 및 할인쿠폰 제공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한편 고객들의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개인화 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LBS(어플리케이션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주변매장 찾기, 가까운 매장찾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스마트폰, SNS 이용에 익숙한 20~30대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태국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렛츠고투바이의 고주환 CTO는 "최근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업체들에게 무료로 로컬 광고를 게재, 배포하고 있다"며 "한인업체의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쇼핑정보를, 한인업체에는 고객확보와 유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전한길 "尹지지 후보 없으면 내가 당대표 출마"…입당후 논란 계속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
李 대통령 굳건한 지지율 이유 1위는 '경제·민생'…국힘은 19%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