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확한 통계조사로 "산업정책수립 기초자료" 제공 -
대구 동구청은 지난해 기준 사업체 통계조사를 오는 2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사업체 조사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대상으로 조사하여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경제정책의 수립·평가는 물론, 기업체와 각종 연구기관 등의 사업계획 또는 연구·분석의 기초 자료로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매출액 등 9개 항목이며 조사결과는 향후 사업체의 지역적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함으로써 각종 경제정책의 수립·시행, 학술연구의 기초자료, 지역소득 추계, 사업체 및 기업체 통계조사의 모집단 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동구는 이번 조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기 선발된 47명의 조사원을 대상으로 조사지침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 조사 시 조사원증을 반드시 패용하도록 해 업체의 조사기피 사례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동구청 홍보전산과 배익상 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가 각종 경제정책이나 지역개발 계획 등의 기초 자료로 제공되는 만큼 각 항목에 대한 정확한 조사를 위하여 조사요원이 업체 방문 시 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
李 대통령 굳건한 지지율 이유 1위는 '경제·민생'…국힘은 19%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