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되지 않은 맑은 코발트블루의 바다색과 드넓게 펼쳐진 수려한 해안 경관을 자랑하는 포항시 구룡포읍 장길 마을이 농림수산식품부 선정 2012년 2월 '이달의 어촌'으로 선정됐다.
장길마을에는 바다 쪽으로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는 독특한 외형의 무인도인 '보릿돌'이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난류와 한류가 교차하는 조류의 특성으로 감성돔과 학꽁치를 비롯한 다양한 어종들이 분포하고 있어 전국의 낚시꾼들에게 인기 있는 바다낚시터이자 스킨스쿠버들의 다이빙 포인트로도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또 해변데크 산책로와 잔디공원, 희망등대, 어린이 물놀이장, 부유식 낚시터 등의 여러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춘 '장길리 복합낚시공원'이 조성돼 있다.
이와 함께 장길리 어촌계는 마을 주민들의 전복자원 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로 최상급의 품질을 자랑하는 전복이 많이 생산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또 과메기, 미역, 대게, 아귀 등의 다양한 먹을거리들이 생산되어 식도락 여행지로도 손색없다.
'장길마을'은 농림수산식품부 산하기관인 한국어촌어항협회의 바다관광포털사이트인 바다여행(www.seantour.com)에 소개되고 있으며, 전국관광안내소와 수산업협동조합, 버스터미널 등에 홍보 포스터가 붙은 데 이어 언론에 소개되는 등 전국적인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
포항'이상원기자
댓글 많은 뉴스
'성남도시개발공사 조례 청탁' 김만배, 대법서 무죄 확정
전한길 "尹지지 후보 없으면 내가 당대표 출마"…입당후 논란 계속
"전작권 전환, 초기 비용만 35조원"…국힘 '정부 국방정책 점검 토론회'
'전한길 입당' 지적에 신동욱 "민주당도 김어준과 얘기, 친북도 품어"
특검 압수수색에 권성동 "야당 탄압"…野 "국회의장 메시지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