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씨 티피씨글로벌, 청정열연(HR)파이프 월1000톤 양산성공, 사업다각화 추진
자동차 부품용 정밀강관 제조업체인 ㈜티피씨(경북 경산시 진량읍 선화리 120-3, 대표이사 이정훈)는 청정열연(HR)파이프 시제품 테스트를 완료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
2009년 8월 강관 1호기 설치를 시작으로 냉연(CR)파이프 양산에 성공한 티피씨의 제품은 우수한 정밀성과 확관성으로 고객사에 정평이 나 있다. 코스닥 상장 2년 차인 티피씨(티피씨글로벌[130740])는 IPO공모자금으로 열연(HR)파이프 제작용 강관 2호기에 투자할 예정이었지만, 글로벌 경기의 침체, 추가판로확보 등으로 연기하고, 열효율이 낮은 건조로 교체, 기존 1호기에 브러싱, ECT장비 등 설비보완을 통해 청정열연(HR)파이프 양산에 성공했다. 당사가 제작한 "청정열연파이프"는 표면이 깨끗하여 고객사 제조라인의 청정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름ø(19mm)~ø(50mm)의 자동차부품용 열연파이프(HR)를 월 1000톤 생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원가절감, 신규매출이 예상된다. 청정열연파이프는 당사의 인발후공정에 양질의 소재를 공급하고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영업을 해나가면서 주문식 맞춤 파이프도 생산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점진적인 판로확보를 통해 향후 강관2호기(월 10,000톤 생산)를 투자할 수 있는 영업망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피씨는 창사이래 한 번의 적자도 없이 꾸준한 성장을 하였고, 기존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사업다각화를 모색하면서 최근 "신영제일호사모투자전문회사"에 출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신영증권이 무한책임사원을 담당하고 티피씨는 전략적인 투자자 위치에 있다. 신영증권 60억, 새마을금고 중앙회 100억, 효성캐피탈㈜ 35억, 무림캐피탈㈜ 30억, ㈜안다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20억, 티피씨 100억으로 총 출자약정액은 345억 수준이다.
사모투자전문회사를 통한 투자는 존속기간에는 일정수준의 수익이 보장되는 동시에, 짧은 기간에 성공적인 M&A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최미화 기자 magohalmi@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