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터치·아이라인 없인 절대 안돼…화장 성형 기술

입력 2012-01-28 08:00:00

'화장 성형'으로 불리는 변신의 기술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일단 시간과 금전적 투자가 우선돼야 한다. 각종 화장품들을 골고루 구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꼼꼼하게 하나하나 발라 최상의 수준으로 표현해내야 하는 것. 여기에다 화장법에 대한 연구도 필수다. 투입 없이는 산출이 없는 것처럼 투자한 만큼 미모로 보상받는 것이 화장의 룰이다.

대구백화점 메이크업포에버 이보배 매니저는 "큼지막한 눈망울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아이라이너와 긴 속눈썹"이라며 "아이라이너는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이 눈 점막까지 꼼꼼하게 메워주는 것이며, 긴 속눈썹이야말로 눈을 커 보이게 하는데 필수이기 때문에 뷰러와 마스카라, 그리고 필요하다면 인조 속눈썹을 이용해도 좋다"고 했다. 이렇게 하면 성형수술로 앞트임 뒤트임(눈 부위 성형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한결 시원한 눈매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 성형'은 기적의 화장술을 구사하는 일부의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가능한 변신이라는 말이다.

여기에다 또 하나 강조되는 것이 볼터치와 하이라이터다. 이 매니저는 "볼터치를 부담스럽게 생각해 생략하는 여성들도 많지만 볼터치는 얼굴을 생기있고 입체감 있게 보이게 하는 기본적인 화장술"이라며 "여기에다 빼놓아선 안 될 짝궁 궁합이 바로 하이라이터"라고 강조했다. 하이라이터를 통해 눈 아래(볼 위쪽) 부분만 터치를 해줘도 얼굴이 한결 탱탱해 보이는 '동안'이 표현된다는 것.

결국 화장을 잘한다는 것은 자신의 단점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보완하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다. 이 매니저는 "볼록하게 보이고 싶은 부분은 하이라이터로 부각시키고, 깎아내고 싶은 부분은 어두운 톤으로 발라줘 입체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윤조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