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두 번 한 사람 접어!' '방귀 뀌려다 다른 생리현상 나온 사람 접어!' 등 술자리에서 인기 있는 손병호 게임을 전 국민에게 전파시킨 장본인, 배우 손병호. 인생의 전성기가 언제냐고 물으면 주저 없이 '지금'이라고 대답하는 손병호에게 이것저것 궁금한 점들을 물었다. 대답도 주저함이 없었다.
-원래 예능에 감이 뛰어났나.
▶다 준비하고 노력해야 이뤄진다. 김수로를 따라서 예능 프로에 첫 출연했는데 모든 것이 철저한 준비 속에 이뤄진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후 예능 프로에서 큰 웃음을 주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 '손병호 게임'도 그렇게 나온 것이다.
-얼굴에서 매력 포인트는.
▶눈썹과 눈빛. 배우는 눈빛으로 말해야 하는데 내 눈망울은 살아있다. 눈썹은 여성보다 더 아름다울 정도로 하늘로 치솟아 이쑤시개를 올려놓는 놀이를 할 수 있다. 게임 기능까지 되니 더없이 좋다.
-사건사고, 스캔들은 없었느냐.
▶한 번도 사건화된 적은 없다. 나쁜 일을 하지도 않았고, 그렇게 살지도 않았다. 배우로서 다행스럽다. 하지만 고백하면 십수 년 전 가벼운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건이 있었다. 그래도 당당했다.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는데 단속 경찰관에게 왜 또 내 차를 몰고 집으로 가라고 하느냐고 따졌다.
-경찰관에게 더 혼나지 않았느냐.
▶솔직히 말이 안 되지 않느냐? 음주로 적발됐는데 술이 깨지도 않은 상태에서 또 그 차를 몰고 집으로 가라는 것은 이해가 안 된다. 이런 단속은 벌금을 내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는 게 아닌가? 음주단속은 인명중시나 사고예방이 근본 목적이지 않으냐? 단속한 경찰관도 그건 맞다고 인정했다.
-출연료는 얼마나 받느냐.
▶내 입으로 얘기하기 좀 그런데…. 특급스타는 아니지만 이젠 그다음인 A급 주조연 정도의 레벨은 된다. 최민수'정우성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유령'에 첫 출연했을 때 수백만원 받았는데 이젠 10배 정도 아니면 그 이상 받는 것이 맞겠죠. 그다음은 알아서 판단.
-살인자의 눈빛 연기는 어떻게.
▶살인자의 눈빛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미움이 쌓이고, 누군가를 죽이고 싶은 때가 있다. 그때는 그 눈빛이 나오는 것이다. 살인자 역시 그 캐릭터로 변신해 그 감정에 몰입하다 보면 무서운 광기의 눈빛이 절로 나온다.
-별명에 대해
▶중'고교 때는 '모션 손'. 워낙 흉내를 잘 내다 보니 영화를 보고 나면 그대로 모사하는 능력이 뛰어났다. 이소룡 흉내는 압권이었다. 지금은 별명이 많다. 워낙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다 보니 '손나발'(많이 얘기한다는 의미), '발병호'(부산하다는 의미) 등.
-좌우명과 향후 롤모델은.
▶주변 사람들과 국민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전하는 배우. 그렇게 살려고 노력했고 그렇게 실천하고 있다. 향후 롤모델은 미국 영화계의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다. 이스트우드처럼 연출가이자 배우로서 좋은 작품으로 많은 분들을 만나고 싶다.
권성훈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