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활동을 통한 종무식으로 아름다운 나눔에 감사 표시 -
보건복지부 장관, 대구시에 감사인사장 보내!
- 봉사활동을 통한 종무식으로 아름다운 나눔에 감사 표시 -
임채민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연말 종무식을 생략하고 복지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 대구시에 감사 인사장을 보내왔다.
임 장관은 감사 인사장에 '대구시청의 특색 있는 종무식이 인상적입니다. 봉사활동을 통한 아름다운 나눔에 감사합니다'라는 내용을 적었다.
대구시는 종무식을 생략하고 송년다과회 경비와 1%나눔성금 모금액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2011년에도 부서별 필수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이 복지시설 46개소를 방문해 환경정비, 식사보조, 어르신과 말벗되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2천만 원의 위문금품을 전달하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또 희망2012나눔캠페인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에 전년도 모금액(2천 2백만 원) 보다 4천만 원이 증가된 6천 2백만 원을 모금해 기탁함으로써 이웃돕기 활동에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특히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은 사랑 나눔에 솔선하는 의미에서 연가보상비 수령액 일부를 자발적으로 추가모금(3천만 원) 하기도 했다.
대구시 홍승활 자치행정국장은 "유럽발 재정위기 여파로 서민 살림살이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2012년에도 공무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며, 전국 최초로 구성된 공무원 봉사단(81개, 7,436명) 활동을 통해 시민과 함께 동고동락(同苦同樂)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그늘진 삶의 현장을 찾아가고 연중 봉사활동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