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 다이어트로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 챙긴다!

입력 2012-01-05 09:21:49

현미 다이어트로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 챙긴다!

누구나 알다시피 음식을 전혀 먹지 않고 하는 '굶는 다이어트'는 아주 위험하다. 요요현상은 물론이고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바로 식단을 짜는 것이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에게 있어서 다이어트 식단에 맞춰 도시락을 가지고 다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한 직장인들과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이 바로 현미 다이어트이다.

현미 다이어트는 백미를 현미로 대체하고 식사량을 줄여가는 방법을 말한다. 직장인들의 경우 도시락에 현미만을 싸가지고 다니며 점심시간에는 현미를 다른 반찬과 함께 먹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현미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아미노산, 칼슘,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 22종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백미보다 소화되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더 오래도록 지속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현미는 도정하지 않은 쌀이기에 표면이 거칠어 초기에는 그 껄끄러운 느낌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그러한 이들을 위해 신선들 '푸르메'에서는 K-PARO 기술로 현미가 파손되지 않게끔 현미를 찌고 눌러 현미의 외피 및 내피까지 균열을 시키는 미세공법으로 부드러운 연화현미를 선보였다. 연화현미는 그 틈으로 수분과 소화효소가 쉽게 침투되어 소화가 잘돼, 백미처럼 부드러운 현미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연화현미가 현미다이어트 식품으로 더욱 적합한 이유는 물에 불리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이다. 현미밥은 일반 백미와 달리 식감이 거칠기 때문에 물에 불리는 시간이 중요한데 연화현미는 물에 불리는 시간을 없애주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잃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다.

현재 신선들 '푸르메'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100% 국내 혼합잡곡을 만나볼 수 있다. 자고로 우리 몸에는 우리 땅에서 난 것이 가장 좋다고 하였다.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현미다이어트는 보다 부드러운 연화현미로 시작하는 것이 어떨까.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