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세상] '나꼼수' 정봉주 전 의원 선거법위반 징역 1년 선고

입력 2011-12-29 15:40:55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징역 1년이 선고된 '나는 꼼수다'의 정봉주 전 의원이 26일 검찰에 출석, 구속수감됐다. 이날 서울중앙지검 앞 정 전 의원의 송별회에는 정 전 의원의 부인 송지영 씨와 '나꼼수' 4인방, 그리고 그 지지자들로 북새통을 이뤘고,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오늘 진실이 구속되지만 다음은 거짓이 구속될 차례"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22일 일본 아사히TV가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열차가 아닌 자신의 별장에서 사망했으며, 사망시간도 북한이 발표한 시간보다 7시간 빨랐다고 주장했다. 아사히TV는 김 위원장이 17일 오전 1시쯤 평양에서 떨어진 별장 집무실에서 의식불명 상태로 발견됐으며 사망 직전 경호원에게 "물을 달라"고 한 것이 마지막 말이었다고 전했다.

▶22일 대구의 한 중학교 2학년 A군이 급우들의 괴롭힘이 힘들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아파트에서 투신해 목숨을 끊었다. A4 용지 4장 분량의 유서에는 같은 반 학생 2명이 학교와 집에서 몸에 칼을 들이대고 팔에 불을 붙이려 하는 등 협박과 무차별 폭행을 하고 아르바이트를 해야 할 정도로 돈도 갈취했다는 내용과 온갖 심부름과 숙제를 시키며 물고문까지 했다고 쓰여 있다.

▶23일 KBS2 '스펀지 제로'에선 20대 여성이 뽑은 '크리스마스 최악의 선물 베스트 5'가 공개된 가운데 아이유가 받고 싶은 선물은 종이학이고 최악의 선물은 꽃이라고 말해 화제가 됐다. 이에 반해 최악의 선물 1위엔 종이학이 꼽혔으며, 2위는 취향에 안 맞는 옷이나 구두, 3위는 군번 줄, 4위는 촌스러운 커플룩, 5위는 직접 뜨개질한 물건이 뽑혔다.

▶방송인 한성주가 20일 사업가 A씨에게 집단폭행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폭행혐의에 대해 적극 부인하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날 한성주 측은 "A씨를 감금하거나 폭행한 사실은 전혀 없다"면서 오히려 협박당한 사실을 전했다. 이에 앞서 A씨는 "한성주와 측근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한성주를 민'형사상 고소한 바 있다.

▶최근 우주에서 본 한국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은 지구를 돌고 있는 우주정거장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것인데, 영상에는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에 위치한 각 나라를 담았으며 'SOUTH KOREA' 문구와 함께 한국의 모습도 포착돼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유튜브에 중국 군인이 수류탄 투척훈련 중 실수로 목숨을 잃을 뻔한 장면이 포착된 영상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영상 속 한 신병이 투척한 수류탄은 방호벽 안쪽을 맞고 튕겨나와 자신이 서 있는 도랑 안쪽으로 굴러 떨어졌으며, 노련한 교관은 그 자리에서 머리를 감싸고 엎드린 신병을 도랑 밑으로 끌어내 위기의 순간을 무사히 넘겼다.

정리=권성훈기자 cdrom@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