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성적 내신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한 국제특별전형
[2012 미국주립대학으로 가는 방법②] 1+3 국제전형 정시 지원
전략 - 네브라스카주립대
- 수능성적 내신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한 국제특별전형
- 국내 1년 과정 입학생 전원 대진대학교 기숙사 제공
- 2009 U.S NEWS & WORLD REPORT 네브라스카주립대 중서부 주립대학교 랭킹 9위
대진대학교평생교육원-University of Nebraska at Kearney 1+3 국제전형이 2012학년 UNK 1기 정시 2차 전형을 2012년 1월 13일(금)까지 원서접수를 통해 신입생 선발을 진행한다.
대진대학교평생교육원에서 1학년 과정을 이수한 뒤 2학년부터 미국 네브라스카주립대에서 3년 과정을 진행하는 '1+3 국제특별전형' 이다.
네브라스카주립대학교 커니는 2009 U.S NEWS & WORLD REPORT에서 선정한 중서부 주립대학교 랭킹 9위를 차지한 유명한 대학교이다.
네브라스카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1905년에 설립 되어진 전통 있는 학교로 인문과학, 사범대, 경영대, 자연과학대, 사회과학대, 간호대 등 전문화된 학부를 제공하며, 170개의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고 있다. 이 주는 미국에서도 표준어를 사용하는 지역으로 CNN, NBC 아나운서들이 다수 배출된 지역이다.
국내 1년 과정은 2학년으로 진학하기 위한 네브라스카 주립대에서 지정한 교양과목 10개 과목 32학점을 교육하고, ibt toefl 61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양 학교간 교육교류협약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최대로 졸업까지 입학생 모두에게 국제학생 학비의 25%를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정시 2차 전형의 영어시험 및 면접은 1월 14일(토) 오후 1시부터 대진대학교에서 진행된다.
각 지역에서 본 과정을 지원하는 학부모님 학생들을 위해 신청자들을 파악하여 서울역과 강남역에서 각각 차량을 이용하여 시험장까지 태워다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UNK 1기 정시전형 선발기준을 살펴보면, 영어시험(50%) + 면접(50%)를 적용한다고 한다.
영어시험은 listening(리스닝), Reading(리딩), Grammar(문법)으로 나누어 약 1시간 가량 진행된다고 한다.
면접은 1:1 면접 및 다대일면접으로 진행되는데, 질문에 대한 자신감 있는 답변을 요구한다고 한다. 간단한 영어질문도 할 수 있으니, 자기소개 정도는 준비하는 것이 좋다.
본 과정은 수능성적과 내신과는 별개로 진행되는 국제특별전형임으로 국내전형과는 무관하게 지원 할 수 있다.
2012학년도 정시전형 입학 설명회는 오는 1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 을지로입구역(2호선)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진행된다. 개별 신청은 홈페이지 및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최상목 배신, 내란 앞잡이?…윤석열 지지 폭등 [석민의News픽]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尹 강제 수사 선 넘은 사법부·공수처…절차적 하자 정황 드러나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
"尹, 목숨 걸 용기도 없이 계엄" 조갑제·정규재 한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