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챙기고, 시간 아껴주는 연말연시 유용한 앱

입력 2011-12-27 07:23:38

바쁜 연말연시에 건강을 챙기고 시간을 아껴주는 유용한 앱들을 소개한다.

◆국세청 연말정산 2011

국세청에서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연말정산 2011'앱을 선보였다.

연말정산 간편계산기로는 연말 정산 항목을 입력하면 예상 환급'납부 세액을 계산해주고, 2011년 개정 내용을 지난해와 비교해서 설명해준다. 또 세금 절약에 도움이 되는 팁과 연말정산에 꼭 필요한 기초지식도 제공한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메뉴를 이용하면 국세청 126번 콜센터로 바로 연결돼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연말정산 2011은 아이폰 사용자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모두 이용 가능하다.

◆Planner S(플래너S)

2012년을 앞두고 신년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이 나왔다.

플래너S는 다이어리 앱으로 한 달 스케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일정, 공휴일, 음력, D-day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다이어리 꾸미기 기능이 있어 스티커, 색깔펜 등으로 아기자기한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 수도 있다. 다이어리 기능뿐 아니라 일정관리, 알람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소셜다이어리 기능을 이용하면 SNS를 통해 지인들과 플래너S에 기록한 내용을 공유할 수도 있다. 플래너S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용가능하다.

◆숙취 해소

송년회가 겹치는 연말,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앱이 등장했다.

4MDATA가 개발한 이 앱은 친환경 그린음악과 자연음으로 숙취해소를 돕는다. 그린 음악이란 약 2000㎐의 동요풍 경음악에 자연에서 녹취한 새소리'물소리'소 울음소리 등 자연음을 조화시켜 동식물의 생육과 자연 치유력을 촉진하는 음악으로 작물 생산 등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음원이다.

녹십자의료재단 임상검사센터의 실험에 따르면 음원을 들은 날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듣지 않은 날보다 11%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음주 다음날 숙취가 있다면 섭취한 술의 종류를 선택한 후 약 20분 내외로 그린 음악을 청취하면 된다. 참고로 유료 어플이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