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주목 받는 홈쇼핑 아이템의 조건은?

입력 2011-12-22 15:45:47

- 홈쇼핑 방송 후 운동화 매출 3배 이상 급증 -

불황에도 주목 받는 홈쇼핑 아이템의 조건은?

- 홈쇼핑 방송 후 운동화 매출 3배 이상 급증 -

- 아키코리아 브랜드 대중적 인지도 상승 효과 눈길 -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이후 코스피가 급락하고 유럽발 악재 등이 겹쳐 먹구름이 낀 경제지표에 서민들의 한숨이 깊어진다. 물가는 나날이 급등하고 있지만 탈출구 없이 이어지는 전반적인 불황에 쇼핑업계가 몸살을 앓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불황에도 홈쇼핑을 통해 소위 '대박' 행진을 이어간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최근 움츠러든 주머니 경제사정에 홈쇼핑에서 '대박'을 내기란 쉽지 않은 가운데 캐주얼운동화 브랜드 아키코리아가 보여준 매출 저력에 쇼핑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아키코리아는 지난 9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루이스, 루이스LX, 엑스원, 플라이원 등 총 4종의 운동화를 선보였다.

특히, 아키 '엑스원' 제품은 초경량 제품에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아키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이 날 방송 후 매출이 3배 이상 크게 늘어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아키코리아 남수안 대표이사는 "홈쇼핑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면서 "매출효과뿐만 아니라 아키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아키코리아의 운동화가 홈쇼핑에 소개된 후, 구매 후기 게시판을 통해서도 호응이 잇따르고 있다. 게시판에는 지금까지도 "가성비(가격대비성능비) 종결자", "벌써 다섯개째 구매" 등 아키코리아의 운동화를 극찬하는 평가가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최초 운동화 SPA 브랜드 아키코리아는 판매 비중의 80% 이상을 본사가 직접 유통하는 시스템을 도입, 운동화의 가격을 확 낮추고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운동화로 평가 받으며 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