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영어교육채널 EBSe, '영어퀴즈대회'로 흥미를 높인다.

입력 2011-12-06 16:21:57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e, '영어퀴즈대회'로 흥미를 높인다.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e는 늘어만 가는 사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와 함께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용영어 중심학습 및 국가영어능력평가 시험 대비 방과후 영어교실을 마련하고, '정규교육과정-방과후학습-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이어지는 영어학습 환경조성에 힘써왔다.

EBSe는 방송, 인터넷강의, 학생과 교사를 위한 각종 콘텐츠들을 마련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영어를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특히 초•중•고 학생들이 스스로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자율적인 영어학습을 유도하고 있으며, 교사와의 보다 활발한 소통을 도와주어 공교육의 시너지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사교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어학습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는 EBSe는 전국 중학교 1, 2학년 학생들의 영어교육 장려를 위해 '제 1회 영어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어퀴즈대회는 누구나 쉽게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영어실력을 전국 중학생과 겨뤄볼 수 있다. 또한 대회를 통해 영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든다는 목적이다.

이 대회는 온라인 예선부터 시작해 오프라인 예선, 본선까지 총 3차에 걸쳐 2011년 11월 28일부터 2010년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1차 온라인 예선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3급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영역에서 총 20문제를 출제하며, 도전기회는 단 1번만 주어진다.

온라인 예선에서 높은 성적을 받은 24명은 2012년 1월 7일에 펼쳐지는 2차 오프라인 예선에 참가, 서바이벌 영어퀴즈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하여 6명의 본선 진출자를 최종적으로 선발하게 된다.

6명의 본선 진출자는 EBSe에서 촬영하는 동영상을 통해 학교와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또한 1월 14일에 펼쳐질 3차 본선은 1, 2, 3등이 가려지게 되며, 시상식이 열릴 계획이다. 본선은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EBSe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1등 삼성3D TV 40인치, 2등 아이패드2 16GB Wi-Fi, 3등 니콘 쿨픽스P500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영어채널 EBSe가 개최하는 제1회 영어퀴즈대회에 관심 있는 중학교 1, 2학년 학생들은 EBSe홈페이지를 방문,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볼 수 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