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이달의 기업으로 구미 국가산업단지 내 ㈜피플웍스(대표 우준환)를 선정, 1일 시청 국기게양대에서 우준환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남유진 구미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플웍스 사기 게양식(사진)을 가졌다.
피플웍스는 2000년 LG정보통신에서 파워 Amp분야 전문기업으로 분사한 이래 LCD TV용 인버터'LED TV용 핵심부품 등 디스플레이와 통신기기 분야 부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사원 1인당 매출액이 7억원에 달하며,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 혁신을 통해 지난해 7월 LCD TV용 인버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벤처기업협회 선정 1천억원 매출 기업에 선정됐고, 납세자의 날에 국세청장상을 받았다.
또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과 마이스터고 구미전자공고와 산학협력실 운영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공헌하고 있다.
우준환 대표이사는 "사람을 통해 영속적인 기업을 지향하는 것이 회사의 슬로건인 만큼 기업의 이익보다는 지역과 사람의 가치를 우선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구미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을 사랑하고 예우하기 위해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 범시민 기업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 국기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한다.
구미'이창희기자 lch888@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