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공공체육시설 대구사격장 수탁단체」선정

입력 2011-12-01 16:18:32

-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으로 선정 -

市,「공공체육시설 대구사격장 수탁단체」선정

-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으로 선정 -

대구시는 금년 말로 위탁 기간이 만료되는 공공체육시설인 대구사격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공개모집으로 응모한 2개 업체에 대해, 11월 30일 민간위탁적격자심의위원회를 열고 수탁단체로『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을 선정했다.

○ 이번 민간위탁 적격자심의위원회는 위원장인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3명과 관계전문가 6명(시의원,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등 9명으로 구성됐으며, 응모업체의 체육시설 운영의 전문성과 체육발전․선수육성 기여도, 인력․기구 등 확보능력, 재정능력, 공신력, 체육시설 운영계획의 타당성 등 총 6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 이번 민간위탁 적격자심의위원회에 응모한 업체는 총 2개 업체이며, 응모업체별 대표자의 열띤 제안 설명과 질의․문답으로 공정하고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수탁단체로 선정됐다. 수탁 기간은 2012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까지 3년간으로 12월중에 위․수탁협약을 체결한다.

○ 수탁단체로 선정된 대구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은 사격장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TV광고와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강화하고, 셔틀버스 운행을 통한 고객 접근성을 강화한다.

○ 또 전국 최초로 연중무휴 운영으로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회의실, 숙소 등 개방으로 기업체 각종단체 연수 유치와 여행사 등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도 힘쓸 계획이다.

○ 특히 서바이벌 경기장과 영상사격시스템 등 인기 슈팅게임을 사격장 내에 설치해 수익향상 및 이용객 유치에도 노력하고, 클레이사격 아카데미운영, 각종 사격대회 연중 개최, 무료강습회 확대 실시와 바비큐장, 소운동장, 포토존, 파고라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키로 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