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실시
구미시(시장 남유진)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2011.11.29(화) 17:00 관내 요리학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드림스타트 영양교육은 11.29부터 12.9까지 총 5회로 진행되며 이 날 1차교육으로 아이들의 균형있는 영양소 섭취를 위한 오므라이스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영양교육은 이론수업과 조리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론수업에서는 5대 영양소의 중요성과 균형있는 식생활에 대해서 배우고 조리실습에서는 오므라이스에 포함된 영양소, 조리도구 사용법을 배운 후 오므라이스를 직접 조리하고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영양교육에 자녀 3명을 데리고 참여한 선주원남동 김○○는 "그동안 아이들이 편식이 심했는데 직접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어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 도량동 안○○는 "그동안 아이와 함께할 일이 잘 없었는데 대화도 나누고 요리도 만들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고마워했다.
구미시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12. 3(토) 금오종합사회복지관과 12. 9(금)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드림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x-mas 케이크만들기를 실시 예정이며 앞으로 아동의 편식예방과 균형있는 성장발달을 위해 영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