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협력단 현장 활동 농업인 만족도 높아

입력 2011-11-30 16:15:42

- 기술개발 우수성과, 지역 농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 -

산학연협력단 현장 활동 농업인 만족도 높아

- 기술개발 우수성과, 지역 농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는 11월 30일 7개 산학연협력단의 분야별 전문가 13명을 모시고 분야별 그 동안 농촌현장에서 이루어진 컨설팅과 연구 개발과제에 대한 주요추진 성과에 대하여 평가했다.

※ 7개 산학연협력단 : 사과, 포도, 참외, 화훼종묘, 잡곡, 햇순나물, 딸기

○ 농업기술원은 작지만 강한 농업실현과 지역특화작목을 경쟁력있는 농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산학관연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지역전략작목 산학연협력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 산학연협력단의 사업추진 방향은 각 분야별 사업 운영 실태와 진도, 우수 활동 사례 등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기 위해 대학교수, 연구지도원, 농업인 등으로 이루어진 분야별 전문가들의 농촌현장 맞춤형 종합 컨설팅 추진 실적과

○ 사과, 포도, 참외 등 관련 연구개발 과제 수행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사과 등 분야별 특화작목의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사과, 잡곡, 햇순나물 산학연협력단은 지난해 중앙단위 종합평가에서 우수 협력단으로 선정되었으며 농업인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여건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어려운 우리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으로 지역 특화작목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통한 작지만 강한 농업실현으로 경북농업이 한걸음 도약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